공동 인증서 기반 문서 관리 서비스
편하고 안전한 U+전자문서
안녕하세요? 한국 얀센입니다. 저희는 제약회사이며, 2015년부터 U+전자문서를 이용하여 전국 의약품 도매상들과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저희는 200여 곳의 약품 도매상과 2년마다 정기 계약을 맺고 있는데요. 예전에는 영업/구매팀에서 계약서를 손으로 작성하고, 일일이 도장을 찍어 담당자가 직접 받으러 가야 했습니다.
계약 하나를 체결하는 데도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다보니 , 조금 더 관리하기 쉽고 보안이 철저한 전자 계약 시스템을 찾아보게 되었죠.
전자문서는 대면 형식의 종이 계약 대신,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계약으로 진행하는데요. U+전자문서 홈페이지에 전자계약서 기본 양식을 등록해두면, 양식 태그를 활용해 계약 내용을 각각의 업체에 맞게 작성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. 여러 업체를 한 번에 업로드한 다음 계약서를 작성하여 동시에 발송하면,
업체 쪽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공동인증서로 전자서명만 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면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계약을 마칠 수 있어요.
이전에는 수많은 도매상과의 계약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진행해 야 한다는 부담이 컸는데요.
U+전자 문서를 이용하고부터는 계약 시간과 비용을 줄인 것뿐만 아니라, 쉽고 안전하게 중요한 문서를 관리할 수 있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